티스토리 뷰

예단삼총사 [이불(침구)·반상기·수저]

동생과 굿모닝시티에 예단삼총사중 반상기와 유기수저를 보러 :-)
굿모닝시티를 간 이유는 넷상에 평이 좋기도하고 종로보다는 매장스러울 것 같아서?ㅎ

이불은 이미 마을분의 소개로 박홍근에서 했기에 순전히 반상기와 유기수저만 볼려고 왔는데...
굿모닝시티라는 곳이 위치적으로는 참 좋은데 뭔가... 있는게 별로 없다.
5층에 따로 혼수전문이라고 되어있는데 막상가면... 많은 가게들이 없다. 그래서 살짝 놀람 ;_;

요리조리 돌아다녀보니 그릇이 많이 있는 곳을 발견!!
광주요전시장(행복찾기샵)​



예단보러 왔다고하니 알뜰예단으로 할것인지 뚜껑 다 있는 예를 갖춘 예단으로 할것인지 두개 다 보여주시면서 비교설명까지 해주셨다. 사실 뚜껑 다 있는 반상기는 요즘엔 많이 안나간다고.. 내가 종가집에 들어가는것도 아니고해서 실용적인 반상기로 하기로 했다.

이것저것 보여주셨는데 옥빛의 진짜 고급스러운게 있다며 보여주셨는데 아!! 바로 이거예요ㅎㅎ


왠지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단아해서 나이가 들었을때 사용해도 너무나 좋을 것 같았지만 가격이 고가일 것 같아서 여쭤보니 예단가격 책정 많이 안하셨죠? 하시길래 당당히 말씀드렸다. 네..라고ㅎㅎ 어차피 겉치례잖아요ㅠ

수저는 어떤걸로​​ 하느냐고.. 당연히 유기수저요.
은은 너무 비싸니깐요^^;; 아저씨께서도 맞다며 유기수저도 3~10만원까지 있는데 민자로 봤는지 아님 모양있는걸로 봤는지 물어보셨는데 그전에 문양있는걸로 봐서 문양요~하니깐 세공한거랑 민자랑 레이저인가 뭘로 모양낸거 보여주셨는데 역시나 세공된게 더 예쁨!!

오래사시라 거북이가 세공된 유기수저로 하기로 하고 아까 본 반상기해서 얼마냐고 여쭸더니 계산기 톡톡 두드리시더니 다해서 이 금액이라며..
오오 가격도 내가 생각했던것 이상이라 바로 계약했다. 반상기 20만원대에 유기수저 8

완젼 저렴이!!
혼수도 꼭 하러 오라며~ 젠스타일 유심히 봤는데 완젼 내스탈!! 일본스탈 좋아하는 나니깐ㅎ

반상기+유기수저도 구입완료!
신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포장의 마무리, 보자기(?)를 고르라고 하셨는데 그릇색에 맞춰 청록색으로 :-)​



아 글고 인터넷에 검색해 본 결과,
유기수저는 8~10만원정도였는데
반상기가 대박!!


구성은 요렇게 실용적이다. :-)​


포장은 어떻게 해서 보내주는지 보여주셨는데.. 그 보여주신 사진만큼만 나왔으면 좋겠다..싶음 :)

사실 이거 반상기는 포장이 반이라..-_- 회기에 있는 시몬스매장인가에서도 반상기 봤는데 그 포장이 아직도 잊혀지질 않음.. 진짜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내용물에 비해 가격이 높아 포기 ㅎ


유기수저는 세공된게 예쁘긴 했음. 격있는 광주요 유기수저도 보여주셨는데.. 그건 가격을 물어볼 수 없었다.

왠지 비싸..보여?? 얼마나 비쌀까나? 물어볼껄 그랬나? 유기수저는 사실.. 유기수저는 예뻤는데! 뭐가 문제냐면?

유기수저를 담는 케이스(?)보관함(상자)이 별로였다 -_-.. 뭔가 쫌... 그래보임.


전화를 다시 드렸다. 유기수저를 했는데 혹시 광주요 유기수저는 얼마냐고 물어봤더니 10이라고 하셨다. 구입한 거북이 세공 유기수저는 마음에 드는데 케이스가 계속 신경이 쓰인다고 했더니 그러면 광주요 케이스에 광주요라는 상표표시가 없으니깐 케이스를 바꿔서 예쁘게 포장해주신다고 하셔서 엄청 감동먹음..ㅜ 몇만원 더 들여서 광주요 유기수저로 할까싶었는데(오로지 케이스때문에) 정말 다행이라는~


쨌든 굉장히 만족스러운 예단구입 :p


보러 가기 ▶ 결혼준비 - 현물예단(반상기&유기수저)을 찾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