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방문자수가 많지 않은 편이지만 며칠전부터 별로 없다 싶었는데 우연히 유입로그를 보다가 구글과 다음등에서만 들어오고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유입이 하나도 없어서 어?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평소 네이버 유입로그가 꽤 많았거든요. 70%정도는 네이버였기에 뭔가 잘못되었다 싶어서 문의를 보냈습니다. 저녁에 퇴근하고 나서 보내고 그 다음날 출근하고 나서 다시 문의를 했습니다.

뭔가 제가 문제가 될만한 소재로 인해 저품질 블로그로 찍혀서 검색이 안되는 건지..? 아님 검색누락된건가? 라는 생각도 했기에 문제가 무엇인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유입순위를 보면 모바일 네이버가 제일 높습니다. 그 다음도 네이버, 그 그 다음도 네이버.. 그런데 유입로그를 보면 네이버에서 들어온 유입량이 없습니다. 1~5페이지까지 구글 아니면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입된 것입니다. 평균 하루 방문자수가 3~400명으로 네이버에서의 유입량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200명을 넘긴걸 보면... 제 블로그에서 네이버의 비중은 얼마나 되는 걸까요? -_-







답변은 생각보다 일찍 왔습니다. 제가 올린 글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던 걸로...ㅎ

다행이란 생각과 함께 검색결과 업데이트중에 일부 블로그의 게시글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는데.. 그 일부 블로그에 저도 포함이 되었다는 거죠 -_-

네이버 자체에 제 포스팅 자체가 안나옵니다. ㅎㅎ 최근래 유입로그중에 젤 많이 들어오는 문장으로 검색해봤는데 아예 글 자체가 없더라구요ㅎ

정상적으로 검색 반영이 완료되는 예상 시점이.. 4월 8일이라니 ;ㅁ; 일주일걸리네요.


저 말고도 아마 이런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빨리 알아차리셔서 네이버에 문의를 남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안 될 경우 · 유입로그에 네이버 유입이 없을때 문제해결방법 >







1. 네이버 사이트 하단에 보면 「네이버도움말」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서비스 도움말 중에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3. 블로그 검색에서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클릭합니다.







4. 「웹문서(외부사이트, Syndication API 등)」을 체크합니다.







5. 「아니오. 검색로봇 접근을 차단하지 않았습니다.」를 클릭합니다.







6. 네이버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 하셔도 되고, 없으시다면 이메일을 적으시면 됩니다. 적으신 이메일로 문의 답변이 옵니다.

게시물 URL은 블로그글이 전체적으로 검색되지 않을 경우에는 대표로 블로그 주소만 적으시면 되고, 검색이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고 하면 검색이 안되는 포스팅의 주소를 적고, 요청사항에 문제되는 부분을 자세히 적습니다. 다 적으셨으면 「동의」에 체크하시고 「작성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루정도 기다리면 답변 메일이 옵니다. 빠르면 당일에도 오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