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세계의 많은 매장중에서도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서울중구의 소공동점과 서울 강남구의 압구정로데오역점, 서울 용산구의 이태원거리점, 서울 종로구의 적선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정자점 이렇게 5개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썬 드라이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Sun Dried Ethiopia Yirgacheffe™

딸기의 풍부한 맛과 체리(bing cherry) 그리고 초콜릿 풍미의 정교한 자연 건조 커피


이 정교하고 자연 건조된 커피, 스타벅스 리저브™ 썬 드라이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 남부 예가체프의 아리차 마을에서 왔습니다. 해발 2,000미터의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커피로 전문 커피 농가에서 파종, 재배, 수확됩니다.

그 어떤 커피도 자연 건조된 에티오피아 커피와 같은 반응을 이끌어내진 못 합니다. 독특하며 감질나는 베리 향기와 신비로운 원두 이야기, 예측 불가능한 가공법, 자연건조 방식의 커피는 여러분을 강하게 유혹할 것입니다. 원두를 둘러싼 커피 체리의 과육이 벗겨지기 전에 햇볕에 말려 강렬하고 과일향을 간직한 커피가 탄생됩니다.


Producer : 달콤한, 균형잡힌, 꽃향기의, 과일향의

Elevation : 1,950 ~ 2,150미터 (6,400 ~ 7,100피트)

Processing Method : 자연식

Tasting Notes : Floral and fruity

Body : ●●●○○ [중간]

Acidity : ●●●○○ [중간]

Enjoy with : 건조과일, 다크 초콜릿, 달콤한 감귤

Origin : 아프리카/아라비아




핀카 누에보 멕시코

Finca Nuevo Mexico

설탕에 절인 감귤 향의 브라운 슈가의 달콤함이 더해진 고소한 향이 특징인 커피


핀카 누에보 멕시코 농장은 고대 마야문명에 둘러싸인 멕시코의 시에라 마드레 산 고지대에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생물학적, 생태학적 보존지역 중 하나인 엘 트리운포 생물권 보호구역(El Triunfo Biosphere)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생물학적 중심지에 자리한 핀카 누에보 멕시코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커피 재배에 공헌하는 가족 농장입니다. 독특한 동물 종인 푸마, 재규어, 오실롯(ocelot), 흰 꼬리 사슴이 서식하는 땅에서 자라난 이 커피는 절임 감귤 향과 브라운 슈가의 달콤함이 만난 복합적인 향을 선사합니다.


Elevation : 1,175 ~ 1,300미터 (3,900 ~ 4,300피트)

Processing Method : 습식

Tasting Notes : 설탕에 절인 감귤 향과 브라운 슈가의 달콤한 향

Body : ●○○○○ [매우 약함]

Acidity : ●●●●○ [강함]

Enjoy with : 감귤, 건과류, 초콜릿

Origin : 라틴 아메리카




스타벅스 리저브™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벤트 기간에 방문을 해서 내 취향일 것 같은 리저브 핀카 누에보 멕시코를 마셔봐야겠다.


댓글